1, 숙박료는 가장 많이 지출되는 비용입니다.

하노이시에서는 2020년 10월 10일 현재까지 특별입국자를 격리할 수 있는 호텔을 14곳으로 지정하였습니다.

 

2, 항공료 역시 공동구매자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지출을 낮출 수 있는 부분이 가장 많은 곳 중한곳입니다. 공동 구매자들이 많으면 아시아나 항공이나 대한 항공을 통해 전세기를 예약할 수 있는 부분도 있고 하나투어, 세중여행사 등 여행사를 통해 비행기를 예약하는 방법도 있으니 공동구매자의 숫자에 따라 항공료를 최대한 투명하게 오픈 채팅방에 공개하겠다고 주최측에서 밝혔습니다.

 

3, 주최측 수수료 말한 것과 같이 198,000원(VAT불포함)에서 ~최대99,000(VAT불포함)원까지 내려서 받겠다고 했고 이 또한 투명하게 오픈 채팅방에 공개하겠다고 업체 측에서 전달해 왔습니다. (여권, 사업자등록증, 투자계획서 공증 비용 포함가격)

4, 노이바이 공항에서 각 호텔까지 이동하는 비용은 단독으로도 가능하고 단체로도 가능합니다.  

단독으로 각 호텔로 이동할 경우 의사와 간호사를 대동하는 비용으로 30만원 정도가 부과되므로 단체로 이동하는 게 가격은 많이 아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.

 

5, 부대비용은 

*서류 공증 부분(얼마 들어 가지 않는 부분)대략 10,000원

*시인민위원회 (교통비용 수준)

*노동허가서 받는 노동청 (교통비용 수준)

*보건국 급행비용 의례적 비용, 소정의 적은 비용 각, 10,000원~25,000원

*보건소 급행비용 의례적 비용, 소정의 적은 비용 각,10,000원~25,000원

*출입국 사무소 급행비용 의례적 비용, 소정의 적은 비용 각,10,000원~25,000원

 

공동구매를 주최하는 주최측 수수료198,000(VAT불포함)에서~최대99,000(VAT불포함)까지 최대로 내려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. 공동 구매자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수수료도 낮아져야 된다는 참신하고 합리적인 생각으로 이 가격으로 책정하였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의 인원수가 되어야 이 가격까지 내려가는지에 대해서는 지금 현재는 확실한 코멘트를 주진 않았지만 기존업체에서 $650~$2000 까지의 수수료를 받는 것에 비하면 너무나도 합리적인 비용이라 생각이 듭니다.

요즘 특별입국에서 가장 핫 한 내용인 7일 호텔격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호텔 비용이 내려가 100만원 초, 중반대도 기대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.  

주최측이 말한 모든 부분이 해소가 되어야 끝나는 부분이기 때문에 우리 모두 눈을 크게 뜨고 지켜봐야 할 문제가 남아있지만 말입니다.

주최측도 베트남 하노이에 컨설팅 업체와 여행사를 세운 외국투자법인이라 하니 이번 기회가 업체를 알리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 해서 입을 꽉 물고 특별입국 주최를 최초로 공동구매 방식으로 고안해 문제없이 해내려고 열심히 발로 뛰고 있다고 전하고 있으니 우리는 눈을 크게 뜨고 지켜보면 될 일인 것 같다. 만약 문제가 생겨 입국이 취소가 되면 이 부분도 특별입국 대상자 입장에 맞추어서 최대한 협조해 신속하고 깔끔하게 마무리해주겠다는 믿음 섞인 말도 남겼으니 이 부분도 플러스 요인인 것 같습니다.